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날이 갈 수록 인기를 얻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저도 좋아하는 청춘fc인데요. 좌절과 작은 승리의 쾌감들이 쌓여가는 과정을 보며 위안도 얻고 힘도 얻고 그렇습니다 ^^ 거기다 제가 축구를 많이 좋아하니 더할 나위 없지요. 그러나 프로그램의 취지는 아름답고 좋지만 임근영, 염호덕, 김동우 등 몇몇 선수를 빼면 k리그 2부 클럽에 들어갈 만한 선수가 없어 보이는게 사실입니다.되든 안 되든 당장의 목표를 위해 모든걸 걸고 싸워 나간다는 것에 의미가 있지만요. 




청춘 fc를 보다 보면 안정환 감독이 여러가지 지도를 해주는데 지역 조기축구회 회원인 저도 정말 유익하게 보고 있습니다. 위의 GIF는 이제는 김용섭 선수와 함께 개그 캐릭터가 되고 말아버린 이웅재 선수의 연습 장면입니다. 대학, 프로문턱 밟아본 선수중에 아닌 선수 없다지만 이웅재 선수도 영등포공고 재학 당시 백운기 준우승을 할 정도로 잘 나갔다고 하네요.그러나 연습경기를 보다 보면 적절한 타이밍에 침투가 이뤄지지 않고 패스를 받는 첫번째 터치가 정확하지 않아 골 못넣는 공격수의 오명을 쓰고 있습니다. 본인도 괴로워 할텐데 아무래도 k리그에서 각광받고 있는 스타선수와는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수비가 없이 약속된 상황에서 이뤄지는 연습임에도 불구하고 볼터치, 슈팅까지 좋지 않습니다. 허접 실전에서는 더 빠른 판단과 수비수들의 견제까지 있으니 더 어렵겠지요.



정말 훤칠하고 잘 생겼는데.. 볼 좀 만더 잘 차지





반면 황의조 선수의 실전 경기 장면입니다. 황의조 선수는 성남fc 소속으로 해당 클럽의 유스 팀에서 자라난 선수입니다. 이웅재 선수와는 92년생 동갑내기이니 더 재미있는 비교가 되겠네요. 김학범 감독에게 꾸준히 중용되더니 올시즌에는 k리그 클래식에서 득점 선두권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위 두장의 GIF는 잘 아시는 월드컵 2차예선 레바논 원정경기에 나온 장면으로, 이웅재 선수는 연습장면이지만 황의조 선수는 실제 국가대표 수비수들과의 경합과정에서 시도한 슈팅입니다. 패스를 한 이재성 선수도 대단한데, 그냥 봐도 이웅재선수의 경우보다 더 강하고 빠른 패스를 정확하게 넣어줬습니다. 두번째 GIF에서 황의조 선수의 거의 완벽에 가까운 터치, 이후에 빠른 슈팅 타이밍을 보실 수 있는데요. 축구를 좋아하는 저는 운 좋게 나는 골 보다 저렇게 성공시키지는 못했어도 기술적으로 완성도 높고 때려줄 타이밍에 갈겨주는 걸 더 좋아합니다. 한국 선수중에서는 안정환 감독이 현역때 저렇게 번개같은 타이밍으로 슈팅을 했죠. 





마지막으로 똑같은 상황에서 성공시키는 장면을 찾아 볼까요? 주인공은 전 도르트문트, 현 바이에른 뮌헨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선수입니다. 잘 아시는 것 처럼 이 88년생 선수는 만능형입니다. 포스트 플레이도 곧잘 해내고 박지성이 칭송 받은 것처럼 오프더 볼(드리블 상황이 아닌 공이 없는 상태에서의 움직임)이 매우 뛰어 난 데다 골 결정력까지 좋은 악마적인 재능의 선수죠. 




동영상에서는 2:08 부터 보세요.



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축구팬들에게 회자 되는 환상적인 골입니다. 상대가 무려 레알 마드리드네요. 12-13 UEFA 챔피언스 리그 준결승전에서 터진 골입니다. 상황은 비슷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마르코 로이스의 패스가 조금 더 짧은 거리에서 나갔다는 차이가 있네요. 미리 패스 받을 준비를 하고 오른 발로 정확하게 받아 낸 뒤 번개같은 속도로 돌아섭니다. 아래 GIF에서는 느린 화면임에도 불구하고 등지는 동작의 속도를 좀 보세요. 리얼 타임 동영상에서는 눈으로 쫓아가기조차 힘 듭니다. 속도와 정확성, 상대 수비를 막아내는 등지는 동작까지 이것이 월드클래스라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어느지역이든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레벨에서 선수생활을 한 조기축구회 회원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분들은 취미로만 축구를 한 분들보다 한차원 높은 기술과 판단 속도를 보여줍니다. 아무래도 초등학교 경력보다는 중학교가, 중학교보다는 고등학교가, 그 이상의 레벨에서 축구를 했던 분들은 가지고 있는 공에 발 조차 댈 수가 없습니다. 저는 그래서 실제로 활동하고 있는 축구선수들을 상당히 존경하는 편인데 이런 제 성향을 제 하더라도 황의조 선수는 굉장히 높은 수준의 기술과 피지컬을 갖추고 있어 대성할 것입니다. 두고 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