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싼값에 쓸 노트북을 찾던 중에 아마존에 좋은 딜이 올라왔습니다.


쿼드코어 CPU, 4GB Ram에 무려 IPS FHD 액정을 달고 있는 놈이 무관세 가격으로 들여올 수 있는 199.99달러에 올라온 겁니다. 


마침 무료 배송이라 바로 주문합니다 ^^ 저는 복잡한거 싫어해서 배대지 한 곳만 이용하는데 몰테일에서 배송료 17000원 정도 나오더군요.


엄청나게 싼 가격에 윈도우10이 포함되기까지 했습니다. 굉장하죠?







eMMc도 SSD라고 부르긴 하지만 일단은 속도도 약간 떨어지고 윈도우10 + ms 오피스가 설치되면 사용 가능한 저장공간이 


거의 없다시피하니 도착과 동시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부속을 미리 사 두었습니다. 


이유는 알 수 없으나 기기 내부에 ODD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고 하여 멀티부스트 + 가장 싼 SSD 128GB 짜리를 샀습니다.


이때 멀티부스트는 꼭 9mm sata to sata로 사셔야 합니다. 저는 마이그레이션 하지 않고 클린설치 했습니다.







박스는 날렵하고 수수합니다. 어차피 다 버릴거 막 뜯습니다.






박스 옆면 뜯어보면 크기에 딱 맞게 메뉴얼이 바로 들어있네요. 물론 읽을 필요 없습니다 ㅎㅎ






????









스폰지 지지대로 튼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다만 기기는 조금 무겁고 두껍네요. 싸니까요.







펼쳤습니다.






두께나 무게를 생각하면 싼티는 전혀 안납니다.




이제부터 SSD를 설치할 차례입니다.


배터리 분리하고, 배터리쪽 양쪽 고무마개를 제거하면 또 나사가 보입니다. 전부 풀어줍니다.






고무마개를 제거하면 이렇게 보입니다. 







그 다음 본체와 하판을 분리해야 하는데 꽤 견고하게 조립되어 이 부분에서 많이 해맸습니다.


제 경우는 마우스 터치패드 부분 틈에 기타 피크를 넣어 옆으로 조금씩 벌렸습니다. 급하게 하지 말고 조금씩 하세요.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여기가 ODD 배이입니다. SATA 결합부도 보이네요. 케이스에는 막혀 있고 여기는 빈공간입니다.









미리 준비한 멀티부스트와 SSD입니다. 





이런 식으로 들어맞습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9mm 사이즈를 사셔야 합니다.





연결부 확대사진





기존에 달려 있던 eMMc는 쓸일도 없고 전기만 먹을거니 떼버렸습니다. 


물론 같이 써도 좋구요.











처음에 cmos를 못들어가서 조금 해맸습니다. F10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부팅순서를 바꿔주고 윈도우10 설치파일이 들어있는 USB로 부팅하여 클린설치 했습니다.




윈도우10 클린설치는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으니 저는 다루지 않습니다.





인터넷 + 문서용이므로 오피스만 설치합니다. office 365 유니버시티 버전이 pc 2대까지 사용 가능하므로 ms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인증 후


다운받아 설치해 줍니다. 화면에서는 해상도를 낮게 해놨는데 설치 후 해상도를 높이니 정말 쾌적하고 깔끔합니다. 


CPU 성능은 i3와 비슷하다고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