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 저것 배우는걸 좋아합니다. 관심 있는 투자 관련 강의나 법원경매 강의는 녹음해서 복습할 정도로 즐겁게 배우고 있죠. 대학때 이렇게 공부했으면 뭐가 되도 됐을텐데 녹음기가 없었을때는 친구가 가지고 있는 소니 물건(뮤지션들이 즐겨 쓰는 100만원도 넘는 물건이라더군요^^)을 가지고 녹음했었는데 이제 제가 자주 사용하게 되어 직접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옥션 등 국내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물건은 아무리 낮게 잡아도 4만원 이상 하고, 일전에 썼던 소니 정도 품질을 기대하려면 10만원 가까이 써야 하겠더군요. 고민을 조금 하다가 일전에 자동차 블랙박스를 10달러에 사서 아직도 잘 쓰고 있다는 생각이 나서 검색해 보았습니다.


알리 익스프레스는 중국의 아마존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여러 전자제품을 상상도 하지 못할 가격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까 말씀드린 블랙박스도 그랬고요. 샤오미의 CCTV나 윈마이의 스마트 체중계도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다만 가끔씩 짝퉁이나 물건을 보내지 않기도 하는 악성 구매자도 있으니 사시기 전에 가격 보다 판매자에 대한 피드백이 좋은 물건을 사시기 바랍니다 ^^



저는 이 물건(클릭) 을 골랐습니다. 가격이 15달러밖에 안 하네요. 내부 메모리는 8gb입니다. pc와 연결시 당연하게도 이동식 디스크로 잡힙니다. Voice Recorder로 검색하셔서 직접 찾아 보시면 더 싸고 좋은 물건을 찾으실수도 있습니다.


전면 사진입니다. 사진 못나게 찍은건 양해해 주세요 ㅎㅎ. 외관은 사실 싼티 납니다. 디자인도 요즘 어르신들이 많이 쓰시는 효도라디오 수준이고 버튼이나 측면부에 은색 부분은 크롬이 아니라 플라스틱입니다. 크기는 7 X 3 cm 정도 되겠네요. 하단 부분이 마이크인줄 알았는데 스피커였습니다.






오른쪽 측면부입니다. 헤드 부분의 구멍 난 부분은 스피커가 아니라 마이크입니다. 좌우 마이크가 따로 있는데 스테레오 녹음이 되는 모양입니다. 버튼은 메뉴 및 상하 이동 버튼입니다. 하단 슬라이드 부분은 짐작 되시는 대로 전원 스위치입니다.






왼쪽입니다. 저 충전 단자를 정확히 뭐라고 부르는지는 모르겠는데.. 자동차의 하이패스 단말기와 블랙박스에 쓰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저기로 충전도 하고 데이터를 주고 받습니다.





사운드 단자가 두군데가 있는데 하나는 이어폰으로 들을 수 있는 것이고(단순 mp3 플레이어로도 훌륭합니다) 한쪽은 외장 마이크를 연결하는 단자입니다. 구성품에 유선 마이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후면입니다. 모델명 같은 것도 없고 그러네요 ㅎㅎ





처음 부팅화면입니다. 여기서 메뉴버튼을 한번 눌러야 시작됩니다. 음악재생 모드와 녹음 모드가 따로 있습니다.






음악재생을 하다가 녹음을 하려면 재부팅 후 음성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녹음은 동봉되어 있는 마이크 없이 본체 만으로도 잘 됩니다.







처음 부팅해보면 영어로 셋팅되어 있습니다. 메뉴에 들어가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 주시면 한글로 쓰실 수 있습니다.






구성품입니다. 따로 박스 같은게 있는게 아니고 정말로 저 포장으로 옵니다. 이어폰은 사실 쓸 수 있는 수준이 못되고, 마이크도 달아서 쓰는 것 보다 본체로 그냥 하는게 낫더군요. 구성품 중에 유선전화 입력기가 포함되어 있는게 재미있습니다.










실제 강의 녹음한 wav 파일을 외부 스피커로 재생해 보았습니다. 녹음 거리는 6~7미터 가량 되고 마이크도 사용하지 않으셨는데 녹음 수준이 만족스럽습니다. 외부 스피커로는 다소 듣기 거북하지만 파일을 옮겨서 재생하면 훌륭합니다.


+ Recent posts